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세종 카페] 분위기 좋고 커피에 진심이 느껴지는, 뉴올드커피

by 캥르미온느 2022. 12. 22.

뉴올드커피

New Old Coffee 

 

세종 한누리대로 2150 스마트허브1 1층

인스타그램  @newoldcoffee_co


눈이 내리고 날이 쌀쌀한, 12월 어느날. 점심을 먹고 카페를 가는데 얼마 전 세종시청 근처를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했던, 새롭게 오픈한 뉴올드커피를 방문해 보았다. 

세종시-카페-뉴올드커피

세종시청 앞 스마트허브1 건물 1층에 위치한 뉴올드커피. 스마트허브1 건물 뒤편 쪽에 위치해 있다.

세종시청보다는 세종교육청이랑 더 가깝다. 

참고로,  점심시간때에는 스마트허브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세종시청 야외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거기 주차장..개헬이다. 

뉴올드커피
뉴올드커피 매장내부

공간은 협소한 편이다. 사람이 많아서 매장내부는 이 사진 한 장만 찍었는데, 

기다란 테이블 1개와 2-3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그리고 기다란 얇은 벤치로 이루어져 있다. 

약간 에스프레소바 같은 느낌이 들었다. 

뉴올드커피-메뉴
뉴올드커피 메뉴판

 

뉴올드커피의 메뉴. 

다양한 커피 메뉴도 있지만 다행히 논커피메뉴도 있다.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과 올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사진에선 조금 짤렸지만 드립커피도 원두종류에 따라 여섯 가지나 있다. 

나는 시그니처메뉴가 무엇인지 물어보았고, 바닐라크림라떼가 시그니처메뉴라고 하셔서 따뜻한 바닐라크림라떼를 주문하였다. 

 

뉴올드커피

그리고 다양한 상품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정말 특이한것은 뉴올드카페만의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를 제작해서 판매하신다는 것이었다. 대형카페도 아닌데 이런 네스프레소 커피도 제작하시다니..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왜 여기서 느껴지는 건지ㅋㅋㅋㅋㅋ  나중에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스마트스토어도 운영하고 계신다. 

혹시 캡슐커피가 궁금하거나,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를 선물해야 할 때 

 

그리고 에디션덴마크 티도 판매하고 있다. 세종시에서 에디션덴마트 판매하는 곳은 여기서 처음 본 듯.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도 팔고 있는 뉴올드커피.

 

뉴올드커피

음료를 주문하고 대기하려고 하는데, 오늘의 커피를 시음할 수 있다며 오늘의 커피 시음을 권유해주셨다. 

그래서 먹어봣는데 테이스팅 노트에 쓰여있는 맛이 모두 다 느껴졌다. 

뉴올드커피

기다란 벤치같은 곳에 앉아서 기다리는데, 정면으로 커피바가 보였다.

뭔가 비싸보이는 에스프레소 머신.. 그리고 엄청 다양한 원두  종류와 테이스팅노트. 

이것만 봐도, 커피에 진심이 느껴지는 카페로 느껴졌다. 

 

뉴올드커피

그리고 저렇게 커피 브루잉바? 라고 해야 하나, 드립커피를 내리는 전용바도 있다. 

뉴올드커피

바로 회사로 들어가야 하는 시간이기에, 카페에서 더 시간을 보내고 싶었지만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먹었다ㅠ (회사샛기..)

바닐라크림커피는 아.. 너무 맛있었다. 달달한 커피인데 바닐라크림이 너무너무 부드럽고 위에 뿌려져 있는 코코아가루도 조화로웠다. 그리고 약간 이런 커피는 커피원두에 따라 맛이 텁텁해질 때가 있는데, 이 커피는 달달한 커피임에도 입에 텁텁함이 남아있지 않아서 그 점이 너무 좋았다. 

 

앞으로 종종 찾을 것 같은 뉴올드커피 

세종시청과 세종교육청 그리고 보람동에서 커피 잘하는 커피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댓글